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스트리밍 전쟁의 결전! 네이버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는 치열한 배틀!"

카테고리 없음

by 돈버는 블로그 2024. 1. 13. 23:41

본문

반응형

한국의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서, 트위치의 한국 철수를 앞두고 아프리카TV와 네이버가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이 베타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12월 트위치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16만 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비해 아프리카TV는 189만 명, 치지직은 99만 명의 활성 이용자를 기록하며, 트위치가 1위에서 밀려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리머들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치지직과 아프리카TV에서 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트위치 1위 스트리머인 우왁굳은 아프리카TV로 이적하겠다고 발표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반면에 풍월량, 한동숙, 따효니 등은 치지직으로 이동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스트리머들은 선택의 기로에 놓여 있으며, 일부는 아직 어떤 서비스를 선택할지 결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침착맨은 두 서비스를 번갈아가며 테스트 방송을 진행하고, 오킹은 미팅 후에 네이버에 긍정적인 인상을 받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치지직과 아프리카TV는 스트리머와 이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지직은 트위치 구독 승계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아프리카TV는 트위치에서 아프리카TV로 전환한 스트리머에게 특별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두 서비스는 또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치지직은 안정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아프리카TV는 이미지 개선을 위해 브랜드 재정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각각의 독특한 전략을 통해 스트리밍 시장에서의 경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